본문 바로가기
생각

AWS Personal Branding 세션 내용 정리

by 치우치지않는 2022. 8. 26.

Who are you

1. 자기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2. 자신이 가고 싶은 직장의 하고 싶은 업무를 하는 사람의 커리어 패스를 찾아봐라. -> 그 사람이 거기까지 어떻게 왔는지 봐야 나는 어떻게 갈지가 답이 나온다. 

3. 똑같은, 비슷한 자기 소개는 눈에 띄지 않는다. 면접에서 맨 처음 하는 질문: 자기 소개. <- 이 자기소개를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을 강구할 것

4. Personal branding 을 하는 방법은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니?' 하고 내 자신에게 묻는 것이다. 끊임없이 내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계속해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5. 예전에는 Resume, 프로필 사진, 포트폴리오 등등이었다면, 요즘에는 발전해서 깃허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 본다. (인사담당자는 지원자의 모든 것을 궁금해 한다. 지원서에 쓰지 않아도 검색이라도 해 본다. 패션, 건강 상태 등도 평가 대상이다.)

Dress. Communicate, posture, health -> 심지어는 양말 신발 다 본다. 잘 입고 못 입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 사람이 우리 회사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사람인지를 궁금해 한다. ex) 한국적인 회사면 양복을 입고 가는 것이 좋겠지만 외국계라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도.

6. 왜 지원하게 되었는지. 지원 동기 -> 이것 역시 비슷하면 눈에 띄지 않는다. 어떻게 차별화할 수 있을지를 계속 고민하고 생각해야 한다. 

Sell your story 

나는 다른 사람과 뭐가 다를까. 어떻게 다르게 할 수 있을까. 나의 다른 점을 어떻게 어필해야할까 생각해야 함 

Be different -  ex ) 영어를 잘한다.  

7. Goals, Dreams 매우 중요하다.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단 회사 들어가는 것 자체가 목표가 되어버리면 안된다. 실패할 경우 꿈이 없는 부랑자 신세가 되기 때문에. 

8. Create-> 진짜 중요하다. . 시도하고, 만들어보기. 설명해보기 -> 항상 추천한다. 기술을 배웠다면 그것을 활용해서 무엇인가를 만들어 보는 것이 중요하다. 

9. Inspire 

주변부터 inspire 해 보기. 작은활동부터. 회사 상사들도 신입으로부터 좋은 영향을 받고 배우고 싶다. 그럼 나는 신입으로써 무엇을 상사에게 inspire 할 수 있을지 what & how 고민해 보기.  

10. Don’t be humble 

11. 두려워하지 말기. 실패해도 괜찮다. 

12. 인사 담당자에게 적극적으로 연락하기 -> 지원하고자 하는 Position 에 대해서 물어보기, hiring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 시도하기.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정에 집중하기  (1) 2022.09.28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한다.  (0) 2022.09.15
AWS 다녀온 뒤 생각  (0) 2022.08.19
GDSC Ewha x AWS Cloud Career Session 소감문  (0) 2022.07.23
만 시간의 법칙  (2) 2022.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