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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GDSC Ewha 아침 스터디 TIL 8일차 💛

by 치우치지않는 2022. 4. 5.

오늘 GDSC 아침 스터디 시간에는 1.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과제를 풀고 제출했습니다! (과제 제출 기한은 지났지만 늦게 제출하실 분들도 계실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코드 및 설명은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과제 채점이 끝나는 대로 코드를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제는 총 8문제였고 문항 번호는 4, 5, 7, 8, 9, 10, 11, 12 번이었습니다. 4번 문항은 Scanner 클래스를 이용해 정수 3개를 입력받고 3개의 정수 중 중간 크기의 수를 출력하는 문제였습니다. 3개의 정수를 각각 변수 a, b, c 에 저장한 후 경우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생각하였습니다. 이때 if 문과 연산자를 활용하여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5번 문항은 Scanner 클래스를 이용하여 삼각형의 변의 길이를 나타내는 정수 3개를 입력받고 이 3개의 수로 삼각형을 만들 수 있는지 판별하는 문제였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케이스를 분류하여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7번 문항은 정수 점 좌표 x,y 를 입력받은 후 이 점이 왼쪽 하단 모서리 (100,100)과 오른쪽 상단 모서리 (200,200)의 값을 가지는 직사각형에 포함되는지를 묻는 문제였습니다. 이 역시 연산자와 if문을 활용하여 풀 수 있었습니다. 8번 문항은 직사각형을 구성하는 두 점을 입력받고 이것이 앞서 만든 사각형과 충돌하는지 판별하는 문제였습니다. 변수가 많아져 조금 더 복잡해지긴 했지만 이 문제 역시 연산자와 if문을 활용하는 문제였습니다. 9번 문제는 원의 중심을 나타내는 한 점과 반지름을 실수 값으로 입력받고 실수 값으로 점을 입력받아  이 점이 원의 내부에 있는지 판별하는 문제였습니다. Math.sqrt() 메소드를 이용했다는 것 외의 다른 부분은 앞서 풀었던 문제와 유사한 방법으로 풀 수 있었습니다. 10번은 원 두 개를 그리고 두 원이 서로 겹치는지를 판단하게 하는 문제였습니다. 마찬가지로 Math.sqrt() 메소드를 이용하여 앞선 문제와 유사한 방법으로 풀이할 수 있었습니다. 11번과 12번은 if else 문과 switch 문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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